[웨비나 후기] 다크웹 기업 보안 위협 대응과 엔드포인트 보안 통합 관리 방안

2024. 6. 3. 13:09ETC/Retrospect

https://talkit.tv/main/webinars/3394

 

B2B IT 테크 전문채널

토크아이티는 산업사회 IT(Information Technology)를 넘어서 21세기 지식사회에 맞는 IT를 지향하며, 기술과 함께 기술을 사용하는 인간의 가치가 제대로 인정받는 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

talkit.tv

이번 웨비나는 다크웹에서 발생하는 기업 보안 위협과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다루었습니다. 서현민 이사는 다크웹 동향과 정보 탈취형 악성코드인 스틸러 악성코드의 위협을 설명하며, 기업의 보안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김도현 이사는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XEM) 사례를 통해 보안과 IT 운영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엔드포인트 보안 통합 관리의 필요성과 성공적인 사례를 소개하며, 기업 보안 담당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다크웹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특히, 스틸러 악성코드는 브라우저에 저장된 데이터를 타깃으로 하여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서현민 이사는 이러한 위협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이 취해야 할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김도현 이사의 발표에서는 엔드포인트 보안과 IT 운영의 통합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해 안티바이러스, 패치관리, 접근관리 등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보안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음을 설명했습니다. 현재 급격하게 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식별/인증 단계에서 단말의 최소 수준 보안 정책을 이행하고 업무 중 지속적인 단말 모니터링 하는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웹에 대해 공부를 많이 했지만, 다크웹 및 보안과 관련있는 세미나는 처음 듣게 되었다. 새롭게 알게 된 사실도 많고 다양했으며 보안에 관해서도 특히 신경을 많이 겠다고 생각했다. 다양한 분야의 세미나를 보며 듣게 되니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